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티스토리 블로그에 검색 엔진 최적화(SEO) 적용하기 추천 사이트 4곳

by YIAN 2021. 11. 18.


블로그에 유입되는 유저 수를 올리고 싶거나 키워드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SEO인데요,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검색 엔진 최적화)을 의미합니다.

❓ SEO란?


구글,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되도록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과정입니다. SEO를 적용하면 좋은 점은 검색 결과를 통해 웹사이트가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고,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올려줍니다.

🙋‍♀️ SEO는 왜 적용되어야 할까요?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실 테지만, 블로그라는 매체는 유입경로가 검색 결과에 의한 노출이 대부분이므로 SEO가 매우 중요합니다.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상에서는 잘 만든 사이트라고 하더라도 잘 알려지지 못한다면 가치가 묻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보화시대에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SEO의 원리보다는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대표 사이트 4곳 추천


1. 구글 웹마스터 도구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3. 다음 검색등록
4. Bing 웹 마스터 도구

1. 구글 웹마스터 도구 (Search Console)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3. 다음 검색등록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검색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하며,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register.search.daum.net

4. Bing 웹 마스터 도구

https://www.bing.com/webmasters/about

Bing 웹 마스터 도구

www.bing.com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현재일 기준으로 더욱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사람들은 구글 검색 엔진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SEO가 적용된 사이트가 검색 결과 상단에 위치하기 쉽습니다. SEO를 빠르게 적용하고 싶으시다면 구글 웹마스터 도구(Google Search Console)를 추천해 드립니다.

🔐 회고

사실 본 포스팅은 작성해두고 묵혀놨었습니다. 사이트별 등록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스크롤이 너무 길어져서 잠시 중단했습니다. 다음에 각각 따로 포스팅을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느 메뉴에 어떤 정보가 있는지 찾기 까다로운 사이트도 있었거든요. 저의 마케팅 분야 전공지식을 동원하여 SEO의 필요성을 개발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해보았습니다. 본 내용이 기술 블로그 혹은 개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